유형별사례
제아이들이 걱정입니다
남편이 오락만해요
아내가 게임에 빠졌습니다
미취업자들의 사례
본인의 사례를 올려주세요
게임중독관련 사건/뉴스
게임 바로알기
L 게임
S 게임
M 게임
 
현위치: Home > 게임중독 사례 > 유형별사례
 
 
남편이 오락만 해요
게임은 아이들이나 청년층 외 에 기혼자에게도 예외가 될 수 없다.
마치 술 담배가 성인이 아닌 아이들에게 까지 중독 되듯 말이다.
 
기혼자로서 한 가정의 가장이 되여 가정을 파탄이나 혹은 직전에 이르는 예가 흔치 않다. 이러한 것들이 사회 문제가 되여 법정이나 매스컴을 통하여 알려진 만큼 이젠 간과 할 수 없는 일이다.
 
상계동에 사는 박 모 씨는 과거에는 현실에서도 충실하고 부지런하고 단란하며 미래지향적이고 아이들 에게도 아내에게도 착실했던 가장의 일이다.
그가 게임을 모를 때 모든 생활은 그의 위주로 그의 뜻대로 잘 관리하며 모든 가족이 의지하는 든든한 버팀 목이 되는 남편이며 아빠였었다.
그러나 그가 게임을 접한 후 서서히 변해가기 시작했다. 게임을 통 또 다른 해 그는 또 하나의 취미라 생각하고 돈이 안 들면서도 경제적이고 효율적인 휴식을 취한다고 생각 했다. 아내 역시 그가 게임을 하는 것에 대하여 그다지 특별한 반감도 없었으며 도리어 밤늦게 집에 들어오는 것 보다 차라리 일찍 집에 들어 와 있는 것만 보더라도 긍정적인 생각을 했었다. 초반엔 그의 생각대로 게임은 게임으로 순수하게 아마추어 식으로 즐기고 실생활에 해가 되지 않고 스트레스를 푸는 도구로서 유용하게 사용 해 왔다.

그런데 시간이 가면 갈수록 처음의 마음은 멀어지고 변질되기 시작했다.
점점 게임에 몰두해 게임중독 증세를 보인 것이다.
   
남편의 게임하는 표정을 옆에서 본 아내는 아연실색을 하였다. 왜냐하면 평상시엔 늘 따듯하고 자상하고 조심스럽던 남편이 컴퓨터 앞에서 잔인한 모습의 표정으로 변한 모양을 보고 “이게 내 남편의 얼굴인가”! 라는 생각을 하게 됐다는 것이다. 고민하던 차에 아내는 남편의 고백기록을 우연히 보게 되었다.

“나는 낮에는 그저 착한 남편이고 열심히 일하는 직원 이예요. 하지만 밤만 되면 컴퓨터게임에 들어가 괴물과 용을 죽이고 죽음을 보면 통쾌 합니다.
클릭 한번에 보통 사람은 상상도 할 수 없는 난폭한 치한으로 돌변합니다. 그 치한이 바로 나 인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이 게임을 통해 내가 아내를 때리거나 남들을 죽이지는 않겠죠? 하지만 두렵습니다. 누군가의 도움이 필요 합니다 도와주세요“.

   
이는 게임에 의한 게임 중독자로 자신이 인정하는 단계 까지 온 사람이다.
이 같은 경우에는 자신이 절실한 도움이 필요하다고 자신이 느껴서 다행이지만 실상 그것조차 느끼지 못하고 지나는 많은 가정의 가장들은 얼마나 무방비 상태인지 이젠 정말로 자신을 돌아보아야 할 때이다.
   
  한 가정의 일례로 아내가 말 하는 남편의 중독과정을 알아보기로 하자.
1.    퇴근 후 집에 들어와 간간히 게임을 하면서 정상적인 생활을 해 왔다.
2.    하지만 게임 플레이 시간이 길어지면서 기존의 시간분배에 문제가 생겼다.
3.    저녁 식사도 허둥지둥 하면서 대충 먹고 아내와 아이들과의 대화를 단절 한 채 컴퓨터 게임을 하러 갔다.
4.    취침 시간이 더 늦어지고 수면 부족에 시달리게 되므로 늘 머리가 맑지 않고 매사에 의욕이 없어진다.
5.    이로 인해 퇴근 후 집안일(청소, 대화, 집안 꾸미기)등에 소홀하게 되었다.
6.    집안 일로 인한 모든 대화를 귀찮게 생각하고 짜증을 낸다.
이와 같은 변화는 대체로 처음과 나중의 뜻이 초지일관 되지 않고 변질 되어서 걷잡을 수 없는 파탄의 길로 들어서는 일로다.

다른 경우는 아내의 싸움을 일부러 기피하기 위해 퇴근 후 집이 아닌 게임 방에서 정장을 한 채 밤늦게까지 게임을 하는 사람도 있다.
또는 아내가 절대로 게임을 용납하지 않은 나머지 돈은 들지만 게임 방을 도피처로 생각하고 간섭 받지 않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게임 방을 찾아다닌다.
이후 아내는 주위에 게임 방을 찾아다니며 남편을 찾아 귀가하는 일도 다 반사로 벌어지며 또 다른 경우는 가족에게 자신의 위치를 감추기 위해 가족들이 찾을 수 없는 다른 게임방 들을 전전하며 다니는 사람도 있다.
사이버 상에서 의 변신을 알아보자.
게임중독으로 인해 게임 상에서 만난 어떤 여인과의 외도를 피우는 경우도 있다. 주로 현실의 아내에게 불만이 많고 만족을 얻지 못하면 가정을 버리고 다른 연인을 찾아 사이버상의 새 살림을 장만하려는 시도이다.
이렇게 될 때까지 이들 부부 사이에서는 하루가 멀다 하고 게임으로 인한 전쟁이 벌어진다.
게임에 중독된 남편을 비난하는 아내→ 다시는 게임을 안 하겠다고 약속 하는 남편→몇일 간 지속 되는 정상적인 생활→몇일 안가 다시금 게임에 빠지는 남편→끊이지 않는 반복적인 생활의 연속........

그 이후에 아내의 비난은 계속되고 화해와 몇일 간의 지속과 재발이 계속해서 반복되는 악성 사이클을 밞게 된다. 실례로 이러한 일로 이혼하는 사례가 상당히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