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형별사례
제아이들이 걱정입니다
남편이 오락만해요
아내가 게임에 빠졌습니다
미취업자들의 사례
본인의 사례를 올려주세요
게임중독관련 사건/뉴스
게임 바로알기
L 게임
S 게임
M 게임
 
현위치: Home > 게임중독 사례 > 유형별사례
 
 
전업주부들의 게임중독에 대한 사례
게임의 경우 보통 남자들의 전유물로 생각하는 일반화의 오류를 범하기 쉽다. 통계적으로 봐도 남학생들이 여학생들보다, 남편들이 아내들보다 게임에 더 심취하곤 하지만 여성이라고 예외가 될 수는 없다.
 
게임방에서 온라인게임 등 RPG류의 게임을 하는 여성들을 찾아볼 수 있고 예전부터 수는 적지만 여성프로게이머도 있었다.
보통 여성들이 게임을 하는 경우는 드물지만 우선 남자친구와 함께 하는 경우가 있고 어떠한 계기로 게임을 시작한 경우 몰두하기는 하지만 그 중독기간이 매우 짧다.

일례로 T사에 근무하는 김모(31)씨의 경우 대학시절 전산학과 출신이라 자연스럽게 컴퓨터를 접하는 기회가 많았으며 게임을 하게 되었다. 그런데 게임중독기간이 그리 길지 않았고 단기간만에 헤어 나올 수 있었다.

그렇지만 반대로 온라인게임과 같은 게임의 경우 여학생, 여직원, 전업주부까지 다양하게 중독 위험이 상존한다.
여학생의 경우 드물지만 게임(RPG류)을 좋아하는 사람도 있어서 온라인게임에 중독되거나 전업주부의 경우 특별한 직업도 갖고 있지 않기 때문에 남편이 출근한 이후에 남은 시간동안 무료함을 달래기 위해 게임을 접하다가 나중에 중독된 사례도 있다.

다음은 온라인게임에서 헤어나지 못한 여학생과 S지역에 사는 이혼녀의 사례를 소개한다.
W사의 온라인게임에 제법 고레벨에 있는 두 여학생은 몇 년간 게임을 하고 지낸다고 하는데 학교생활이 재미도 없고 적응도 안되서 차라리 오프라인보다 온라인을 택하게 되었고 게임방에 가면 그녀들의 전용석이 있을 만큼 특별한 VIP 손님이다.

그녀들의 관심은 학과공부도, 친구간의 교제도 아니고 온라인상의 레벨과 아이템과 게임친구들간의 교제(온라인교제)에 국한될 뿐이다.
이번에는 결혼을 한 전업주부에 대한 사례다.
본래 그녀는 게임에 그리 관심이 없었지만 남편이 게임을 좋아한 덕에 게임을 시작한 것이고 나중에는 N사의 온라인게임을 접하게 되었다고 한다.
하루종일 게임에 심취한 아내를 보고 남편은 게임상의 아이템을 없애버려도 다시금 복구하는 아내를 더 이상 어떻게 할 수 없어서 이혼했으며 결국 그녀는 친정에 들어가 아기와 어머니와 살면서 아직까지 게임을 하고 있다.

이렇듯 전업주부 같은 경우 게임에 몰두할 수 있는 확률이 직업을 갖고 있는 여성보다 월등히 높고 남편이 게임을 좋아할 경우 그녀도 같이 중독 될 확률이 높은 것으로 기록된다.
행복한 가정생활을 파괴하면서까지 굳이 게임에 심취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인지! 왜 절제가 안 되는 것인가? 가정의 회복을 위해서 무엇이 선결되어야 할지 생각할 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