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형별사례
제아이들이 걱정입니다
남편이 오락만해요
아내가 게임에 빠졌습니다
미취업자들의 사례
본인의 사례를 올려주세요
게임중독관련 사건/뉴스
게임 바로알기
L 게임
S 게임
M 게임
 
현위치: Home > 게임중독 사례 > 게임바로알기
 
L 게임 : 국내 게임계의 선두주자인 N(社)에서 만든 온라인게임 입니다.
'L게임'은 기존의 컴퓨터(패키지)게임과는 다르게 한 서버에서 수많은 게이머들이 자신의 분신인 캐릭터를 키우는 게임입니다.
'L게임' 역시 실시간으로 진행되며 자신의 분신인 캐릭터를 키우기 위해서 각종 괴물들을 죽이고 얻는 돈, 아이템으로 자신을 무장하면서 레벨을 올리는 전형적인 롤플레잉 게임입니다.
(L 게임 스크린샷)
 

하지만 여기서 기타 롤플레잉 게임과 다른 것은 혼자서 아니면 소수만이 할 수 있는 게임이 아닌 적게는 2000명 많게는 5000명까지 동시에 접속하서 게임을 할 수 있게 되는 '대형멀티온라인게임(MMORPG)' 입니다.
'L게임'으로 국내유저들에게는 생소한 아이템 현금거래가 본격적으로 발생했고 'L게임'의 인기가 나날이 높아지자 'L게임 전용게임방'이 생겨날 만큼 상당한 매력을 지닌 게임이었습니다.
현재는 'L게임'의 후속작도 나왔으며 그 인기의 배경에는 역시 전작의 강력한 브랜드가 뒷받침 된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습니다.

기본적인 게임 구성은 만화가 신일숙씨의 소설을 토대로 게임화 했으며 왕자라는 캐릭터가 'L게임'을 지배하기 위해 기사, 마법사, 요정들을 불러모아 자신의 세력을 구축하고 자신의 라이벌인 왕자와 추종세력을 몰아내고 성을 차지하거나 지켜나가면서 'L게임'내에서의 부와 명예를 차지한다는 이야기 입니다.
1998년 10월 정식오픈한 'L게임'은 꾸준한 업데이트와 캐릭터 밸런스조정 등으로 지금껏 유저들의 인기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L게임'이 온라인게임이라는 특성상 게임의 몰입도가 심하고 캐릭터 육성을 위해 많은 시간을 요구하며 상대방과의 결투에 따른 레벨과 아이템의 경쟁으로 자칫 잘못하면 현금거래의 위험성도 상존합니다.
온라인게임을 나름대로 중독성없이 즐기기 위해서는 레벨이나 아이템에 대한 지나친 욕심이나 목적성 보다는 '게임을 게임으로서 순수하게 즐긴다'는 의미로 게임을 하면 건전한 자신만의 취미가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