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형별사례
제아이들이 걱정입니다
남편이 오락만해요
아내가 게임에 빠졌습니다
미취업자들의 사례
본인의 사례를 올려주세요
게임중독관련 사건/뉴스
게임 바로알기
L 게임
S 게임
M 게임
 
현위치: Home > 게임중독 사례 > 유형별사례
 
 
미취업자들의 사례
미취업자들 중 사회 초년생의 대기자들이 게임에 중독되는 현상은 학교를 다닐 때부터 계속 게임에 중독되어 있다가 졸업을 하고도 게임중독 증상이 지속되고 그로 인해 회사에 입사할 생각이 없어지는 현상이 발생한다.
 

기본적으로 미취업자들의 게임중독의 원인은 사회생활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과 현재의 생활과는 다른 조직생활에서 자신이 잘 적응할 수 있을까 하는 선입견, 그리고 지금 이렇게 게임을 하면서 하루하루를 지내는 것을 스스로 만족하고 있는데 굳이 힘들게 취업을 할 필요가 있는가.. 하는 생각은 현실에 나태하며 독립심이 결여 된 상태이다.

또 다른 일반인과 취업 희망자의 구직 원인은 자신이 취업을 원하고 스스로 노력을 했지만 경제 전반적인 분위기로 인해 자신이 어디에서도 갈 곳이 없다는 점이다.
나름대로의 생각에 반복되는 도전에 실패를 거듭하게 되면 그 사람은 점차로 이러한 노력이 쓸모없는 일이라고 생각할 것이고 현실도피의 일환으로 게임을 자의 반 타의 반으로 선택하게 되서 본격적인 중독의 국면에 접어든 경우이다.
   
다른 경우는 졸업도 했고 사회경력도 있지만 퇴사한 후 재취업을 할 때 자신 의 뜻 대로 입사가 쉽지 않아서 그 역시 현실도피의 일종으로 게임에 빠져 지내는 경우가 있다.
   
또는 취업이 힘들어 창업을 하려 생각한다 해도 이미 게임으로 시간과 정력을 쏟고 나면 일의 추진력이나 애착심이 떨어져서 도로 의욕을 잃어 버리고 만다. 제자리에서 한 발작도 움직여지지 않는 자신의 최면이 걸린 것 같이 말이다.
현재 베틀넷이나 온라인게임에서도 장기간 게임에 접속해서 학생이나 직장인이 모두 학교나 회사에 나가있는 시간에도 게임에 접속해 있는 사람이 있을 것이다. 그 많은 사람 중에 이러한 현상을 겪고 있는 사람들도 있을 것이다.
   
그 어떤 이유가 있더라도 타인들이 학교나 회사에 있을 시간에 자기는 집이나 게임방 한 구석에서 아무런 생각 없이 캐릭터 렙업에 빠져 있지는 않았는가?
이렇게 자신이 취업을 해서 활동 할 만한 충분한 여건이나 시간이 있는 모든 구직자들 중에 특히 사회에 첫발도 딛어보지도 못한 졸업생들이 사회진출을 거부한다는 것은 실로 안타까운 일이며 자신의 경력은 물론 자신의 가치와 실력을 게임과 바꾸는 인생에 큰 오점을 남기는 것이다.

모든 일에 때와 시기가 있듯이 미래를 위한 계획도 자기 발전도 수입도 결혼도 취업에도 때가 있다. 하루하루 게임으로 세월을 보내고 나면 취업문이 점점 좁아질 뿐더러 장래에는 많은 어려움과 서글픔이 닥쳐 올 것이다.
사회 생활을 하다가 퇴사로 인하여 잠간의 공백 기간을 보내는 퇴사자들은 실망으로 인해 실속 없는 게임에 빠진 게이머들은 지금이라도 무엇인가를 시작해서 인생의 목표를 갖고 살아야 하는데 어떻게 해야 할 것인가.

취업은 꼭 게임에서 벗어나야만 되는 것이 아니다. "게임을 못하면 어떻게 하나"하고 걱정 할 필요는 없다. 보람된 사회생활을 하면서도 얼마든지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것 이다. 다만 생활에 지장을 받지 않는 정도의 게임이라면 말 그대로 건전한 게임이 될 수 있다. 그렇게 되기 위해서는 몰입 된 게임을 잠시 접고 현실 세계로 눈을 돌려보자.

20대 초반에서부터 50~60대 미취업 대상은 과도한 게임으로 인해 자기의 길이 막혀 있었던 적은 언제부터인지 왜 그랬는지 생각해 보고 다시 한번 회복되고 활기찬 인생의 설계를 해야 하지 않겠는가!